순천시, 순천형 창극공연 ‘낙안읍성 김빈길 장군’ 개최
상태바
순천시, 순천형 창극공연 ‘낙안읍성 김빈길 장군’ 개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5.25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상설 1회 공연은 5월 30일(일) 오후 3시

【순천=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순천시는 오는 5월 30일부터 낙안읍성 내 동헌 마당에서 ‘낙안읍성 김빈길 장군’창극 공연을 온·오프라인으로 병행하여 추진한다.

창극 ‘낙안읍성 김빈길 장군’은 이번 1회 공연을 시작으로 매월 1회 총 5회 공연이 예정되어 있으며, 유튜브 채널 ‘순천시 낙안읍성 지원사업소’를 통해서도 관람할 수 있다.

김빈길 장군은 낙안 출신으로서 순천시의 대표적인 문화유산인 낙안읍성을 최초로 축성해 왜구의 침략으로부터 나라를 지켜낸 영웅이며, 오랫동안 그 존재가 잘 알려져 있지 않은 잊혀진 영웅이었다.

이번 공연은 김빈길 장군의 생애를 소재로 낙안읍성 축성과 왜구 토벌전을 지휘하는 등 애민정신이 극에 반영되어 한편의 서사극을 보는 듯한 느낌을 줌으로써 처음 관람하는 관객들도 편안한 마음으로 즐길 수 있게 구성되었다.

창극을 총괄 지휘하는 정갑균 예술감독은 순천출신으로 국립창극단 상임연출가, 광주시립오페라단 예술감독 등을 역임했으며, 주요 작품으로는 오페라 나비부인, 한국창극 100주년 기념작 등 200여편을 연출하였다.

이번 공연에서 김빈길 장군역을 맡은 명창 이재영은 고흥 출신으로 서편제 보성소리축제 경연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등 다수 작품에 출연하였고, 이외에도 지역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등 우수한 인재들이 다수 참여하고 있다.

순천시 관계자는 “이번 공연으로 낙안읍성과 함께 김빈길 장군이 순천을 대표하는 역사적 인물로 기억되기를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순천의 역사 인물을 발굴하고 널리 발굴하고 널리 현창하기 위한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