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국악방송, 전통문화예술 대중화 ‘맞손’
상태바
광주광역시-국악방송, 전통문화예술 대중화 ‘맞손’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4.26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업무협약 체결…콘텐츠·지식자원 활용, 홍보체계 마련 등
- 이용섭 시장 “국악상설공연 등 전국적 확산 계기되길 기대”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광주광역시와 (재)국악방송이 지역 전통문화예술의 활성화를 위해 손을 맞잡았다.

광주광역시는 26일 시청 비즈니스룸에서 이용섭 시장, 김영운 (재)국악방송 사장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 전통문화예술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광주 전통문화예술 각 분야의 공동발전과 문화융성 및 전통문화예술의 명품화, 대중화, 세계화에 기여하기 위해 추진됐다.

두 기관은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광주전통음악에 대한 활성화 전략 구축 및 추진 ▲공연예술의 명품화, 대중화, 세계화를 위한 노력 ▲양 기관이 보유한 콘텐츠 및 지식자원 상호활용 ▲광주문화예술에 대한 정보공유 및 홍보활동 등 4개 분야에 대해 적극 협력한다.

(재)국악방송은 2000년 2월 설립된 이후, 지속적으로 방송망을 확충하고 프로그램 확대를 통해 라디오 14개 채널과 TV 3개 채널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전통공연예술 뿐 아니라 무용·미술·공예 등 우리 전통문화 전반을 전문적으로 방송한다.

이용섭 시장은 “가장 광주다운 것이 가장 경쟁력이 있다고 생각해 취임하자마자 국악상설공연을 만들었다”며 “이번 국악방송과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문화예술도시로서의 브랜드 가치가 올라가고, 국악상설공연 등 광주의 문화예술이 전국적으로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