곡성군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상태바
곡성군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4.03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곡성=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유근기 곡성군수가 3일 오전 09시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따른 관련 브리핑을 하고 있다.

다음 브리핑 전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4월 2일(금) 우리 군에 코로나19 4번째 확진자가 발생했음을 알려드립니다.

확진자 발생 경위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해당 확진자는 전북 #1490번 확진자의 접촉자로써 4월 2일(금)에 군산시로부터 확진자 접촉에 따른 검사 대상자로 통보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우리 군 선별진료소를 방문하여 검체 채취 후, 같은 날 20시 50분에 전남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부터 확진 판정을 받았습니다.

확진자 발생 이후 조치사항 등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확진자는 4월 2일(금) 23시 20분에 순천의료원으로 이송되어 격리 치료 중입니다.

우리 군에서는 상세 동선과 접촉자를 파악 중에 있으며, 현재까지 확인된 방문 장소에 대한 소독을 완료하였고, 확진자와 접촉이 확인된 6명에 대해서도 검사한 결과 모두 음성판정을 받았습니다.

추가적인 동선이나 접촉자가 확인될 경우 즉시 소독과 함께 접촉자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안내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군민 여러분께 당부 말씀 드리겠습니다.

수도권과 비수도권을 가리지 않고 코로나19 확산세가 꺾이지 않고 있으며, 봄 행락철을 맞아 4월이 중대 고비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여전히 상황이 엄중합니다.

따라서, 군민 여러분께서는 사회적 거리두기 유지와 가급적 외출 자제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주시고, 마스크를 꼭 착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군에서도 추가적인 확산 방지와 선제적 방역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모두 함께 이 위기를 극복해 낼 수 있도록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 드립니다.

2021. 04. 03.

곡성군재난안전대책본부장 유 근 기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