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치유마을 완도 에서 힐링하자!
상태바
스마트 치유마을 완도 에서 힐링하자!
  • 박기철 기자
  • 승인 2021.03.26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완도=강산뉴스】 박기철 기자 = 완도군은 2019년 행안부 공모 사업으로 스마트 치유마을 조성 사업이 선정되어 총 사업비 20억 원을 확보,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스마트 치유마을은 군외면 불목리 일원에 조성 중이며, 정보통신기술(ICT)를 활용하여 정주 생활여건 개선, 숙박시설을 조성하여 관광객·인구 유입과 마을 소득 창출을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다.

현재 군외면 불목리 일원에 IC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여가, 문화, 공동체 생활 서비스 플랫폼인 스마트센터와 스마트 치유 숙박 시설인 힐링하우스 2동을 조성 중이다.

또한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사업 대상지에 거주하는 독거노인들을 위해 ICT를 기반으로 응급상황 발생 시 자동 신고가 되는 응급안전안심 서비스와 말벗 서비스 구축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아울러 재해나 재난 상황으로부터 주민을 보호할 수 있는 안전한 시스템을 구축하고, 주민 복지 및 생활 편익 서비스를 공용화하여 질 높은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주민 삶의 질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스마트센터와 힐링하우스는 올해 1월에 착공하여 상반기 내 준공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구조물 공사가 마무리되면서 공정률 50%를 채웠다.

군 관계자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한 여가 및 문화, 안전 등 서비스를 제공하여 주민 삶의 질을 높이고 관광객 유치와 새로운 소득 창출로 마을이 보다 더 활력이 넘치는 매력적인 공간으로 재탄생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pkc007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