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 글로벌 축제로 도약
상태바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 글로벌 축제로 도약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3.09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집콕ON! 글로벌 왕인 홍보단 선발, 전 세계인에게 축제 알려
- 시·공간없는 온라인 장점 살려 한·중·일·영어권 홍보 박차
- 다음달 1일부터 16일간 2개 부문 17종 온라인 프로그램으로 진행

【영암=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영암군은 대한민국 대표 문화관광축제의 하나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4월 1일부터 16일까지‘왕인의 빛, 미래를 밝히다’라는 주제로 2개 부문 17종의 프로그램을 구성하여 온라인 축제로 추진하며 이를 함께할 글로벌 왕인 홍보단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영암군 향토축제추진위원회는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전 세계인에게 홍보할 글로벌 왕인 홍보단‘W-프렌즈’를 모집공고와 선정 심사를 거쳐 50명을 최종 선발했다.

온택트 시대, 비대면 콘텐츠를 발굴하여 참여하는‘왕인’홍보단‘W-프렌즈’와 함께 SNS를 통한 온라인 홍보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왕인홍보단‘W-프렌즈’는 페이스북·인스타그램·유튜브 등 SNS 팔로워 수를 기준으로 심사해 한·중·일·영어권 내국인 및 유학생 등으로 구성, 지역적으로는 서울특별시, 인천·광주광역시, 경기·경상·충청·전라도 등 전국적으로 선발했다.

글로벌 왕인홍보단은 이후 주어진 미션에 따라 관련 콘텐츠를 제작하여 개인 SNS에 업로드하는 등 영암왕인문화축제 홍보 활동을 수행한다. 서포터즈에게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되고 활동 우수자 포상 등 혜택이 주어진다.

온라인 서포터즈는 시·공간의 제약이 없는 온라인 비대면 홍보 활동을 통해 전 세계적으로 영암왕인문화축제와 영암을 홍보하여 영암의 긍정적 이미지를 전파하게 된다.

한편,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즐기려면 축제홈페이지(www.왕인문화축제.com), 유튜브 채널 (‘영암왕인TV’)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대표 프로그램인 특집 다큐 ‘왕인박사 랜선으로 일본가오!’,‘비대면 창현거리노래방’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다.

영암군수는 “2021 온라인 영암왕인문화축제를 통해 전 세계인에게 코로나 극복 메시지를 전달하고 왕인문화축제와 영암을 널리 알리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했으며 “온라인 개최로 문화관광 활성화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는 축제가 되도록 하겠다.” 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