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코로나 19 첫 번째 확진자 발생
상태바
강진군, 코로나 19 첫 번째 확진자 발생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1.16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마을 출입 통제, 종교 활동 축소 및 금지, 경로당 폐쇄 등 지역전파 차단에 나서

【강진=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지난 1년간 코로나 19 확진자가 단 한명도 발생하지 않아 ‘코로나19 청정지역’으로 불리던 강진군이 지난 16일 코로나 19 첫 번째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비상이 걸렸다.

이는 지난 15일 영암군 사찰 방문 코로나 19 확진자 관련으로 강진읍 소재 사찰 스님 1명이 지난해 12월 31일 해당 사찰에 방문했으며, 스님과 접촉한 주민 2명 등 총 3명이 진단 검사를 통해 코로나 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강진군은 확진자가 나온 16일 아침 8시 20분에 전 실·과·소·읍·면장을 긴급 소집해 비상대책회의를 개최하고, 앞으로 일주일을 최대 고비로 보고 추가 감염자가 나오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기로 했다.

우선 해당마을에 임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전체 주민 32명을 대상으로 전수검사를 실시하고, 확진자가 다녀간 동선을 파악하여 추가 접촉자에 대한 검사를 실시했다.

이어 역학조사와 방역소독 등을 실시하고, 이 마을의 출입을 통제하여 내·외부인의 이동을 제한하는 등 지역전파 차단에 나섰다.

또 코로나19가 더이상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확진자 발생 당일 즉시 취약시설인 마을 경로당 및 복지회관 운영을 잠정적으로 중단하고, 당초 1월 26일부터 실시 예정이던‘2021년 읍면 순회 군민과의 대화’를 연기했다.

특히 이번 코로나 19 확진자가 사찰에서 발생한 만큼 소규모 사찰도 엄격하게 통제하고, 교회, 일반사찰 등 집회 축소 및 금지 등 종교시설 계도 및 점검을 강화할 방침이다.

이승옥 강진군수는 군민호소문을 통해 “이제까지 군민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로 코로나19 확진자가 없었으나 지난 밤에 확진자 3명이 발생하여 안타깝고 군민 여러분께 송구하다.”며, “더 이상 코로나가 확산되지 않도록 마스크 쓰기 생활화, 사회적 거리두기 등 개인 방역수칙을 잘 지켜 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다음은 이승옥강진군수 발표문 전문

<코로나19확진자 발생에 따른 발표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강진군수 이승옥입니다.

어제 저녁(1.15(금)) 강진읍 관내 사찰 신도와 주민 등 3명이 영암군 관음사와 관련하여 코로나 19 확진자로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지난 1년간 코로나 19 확진자가 없어 온 군민이 청정 강진의 자부심을 가져왔고, 전국적인 관심을 얻고 있는 이 시점에 실망스러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매우 안타깝고 송구스럽습니다.

지금까지 방역수칙을 누구보다도 잘 지켜서 코로나19 청정지역을 유지해주신 군민 여러분께 다시 한번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사실, 코로나19는 언제, 어디서든지 발생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3차 팬데믹으로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어 안심할 수 없는 실정입니다.

중앙정부에서도 오늘(1.16(토)), 강화된 사회적 거리두기와 5인 이상 사적 모임 금지 등을 2주 연장하기로 발표했습니다.

존경하는 군민여러분 !

우리 지역에서는 처음 발생한 코로나19로 실망이 크실 줄로 알고 있습니다만, 앞으로가 중요합니다.

앞으로 1주일을 최대 고비로 보고 추가 감염자가 나오지 않도록 방역 대책에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습니다.

군민들께서도 우리 군의 방역대책에 적극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먼저, 최근에 강진읍 흥덕사에 가신 분이나 확진자와 접촉한 군민들께서는 보건소에서 빠른 시일내 검사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둘째, 언제, 어디서든 마스크 쓰기를 생활화 해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가장 효과적인 코로나 19 백신은 마스크 쓰기입니다.

셋째,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최소 2m 이상 거리두기는 코로나 19로 부터 나를 지키는 지름길입니다.

넷째, 외지를 방문하거나, 타지의 자녀들이 가급적 강진을 오지 않도록 해주십시오. 코로나는 침방울에 의해서 전염됩니다. 최대한 접촉을 자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군에서는 마을 경로당과 읍면 복지회관 등을 잠정 폐쇄할 계획입니다. 사찰과 교회에서도 코로나 19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직접 대면 법회나 예배를 중단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더 이상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를 당부드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16(토)

강진군수 이승옥 올림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