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정원자재판매장 및 정원수 공판장 통합명칭 ‘순천만 가든마켓’ 확정
상태바
순천시, 정원자재판매장 및 정원수 공판장 통합명칭 ‘순천만 가든마켓’ 확정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1.11 15: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순천만국가정원·순천만잡월드에 인접한 정원수 유통단지로 정원산업 거점 육성
정원자재판매장 조감도
정원자재판매장 조감도

【순천-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순천시가 연향뜰 일원에 건립중인 정원자재판매장 및 정원수공판장의 통합명칭을 ‘순천만 가든마켓’으로 확정하였다.

순천만 가든마켓은 정원산업과 관련된 선진 정원자재판매 유통단지와 정원수 유통체계를 확립할 수 있는 정원수 공판장을 아우르는 명칭으로 통합하여 사용될 예정이다.

‘순천만 가든마켓’은 국내 최초의 정원자재 및 정원수 유통단지로써 전남지역 생산량의 65%를 차지하는 순천의 정원수 자원을 활용한 정원수 생산·유통시스템을 구축하여, 정원수 판로를 다양화하고 정원수 유통체계를 확립해 정원관련 자재의 유통·판매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건립된다.

순천시는 지난해 10월 정원문화산업을 잘 표현하고 순천시를 대표·상징하는 명칭을 선정하기 위해 ‘정원자재판매장 및 정원수공판장’ 통합명칭 공모를 진행한 결과, 총 257건이 접수되어 최종 5건의 당선작을 선정하였다.

최우수작 ‘순천 가든 마켓’은 순천에서 정원 관련 자재·물품을 구입할 수 있는 가게라는 의미로, 창의성, 상징성, 대중성, 지역성, 발음용이성을 심사해 최고점을 받았으나, 인근의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잡월드, 순천만생태문화교육원과 더불어 지역 명칭을 ‘순천’보다는 ‘순천만’으로 지역표시 문구 통일을 위해 최종적으로 ‘순천만 가든마켓’으로 확정하였다.

한편, 순천만 가든마켓은 정원관련 식물·자재 온오프라인 판매, 정원수 마케팅, 정원 전문가 마켓, 정원수 온라인 전자경매 운영 등의 기능을 갖춰, 오는 9월 개장을 목표로 건립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