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남군, 코로나 확진자 3명 추가발생
상태바
해남군, 코로나 확진자 3명 추가발생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1.01.02 13: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황산면사무소에 이동선별진료소 설치, 명현관 군수 대책회의

【해남=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해남군이 코로나 확진환자 3명 추가발생에 따라 황산면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방역을 강화하고 있다.

군은 황산면 주민인 전남 575번이 1일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은데 이어 2일 전남 580, 581번이 연달아 확진됐다고 발표했다.

전남 575번 확진자는 지난달 28일 부산에서 방문한 딸 부부(부산 1781, 1835번)에게 밀접 접촉 후 감염된 것으로 파악됐으며, 581번 확진자 또한 같은 경로로 감염됐다.

580번 확진자의 감염경로는 파악 중이다.

군은 황산면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하고, 접촉자, 주민 등 총 65명에 대한 검체를 채취했으며, 확진자들에 대해서는 강진 의료원으로 이송했다.

또한 확진자 이동동선에 따라 황산면 농협, 남리시장, 농협 하나로마트, 사거리 공룡식당 방문자 등에 대해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선별진료소를 방문, 검사를 받을 것을 안내하고 있다.

명현관 해남군수는 2일 재난안전대책본부 긴급회의를 갖고, 호소문을 통해 “해남군은 군민 안전과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총 동원하고 있다”며“군민 여러분께서도 연말연시 타지역 방문과 외출, 모임 자제 등 이동을 최소화하고, 의심 증상이 있을 경우 신속하게 검사를 받아 대규모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는 노력에 동참해 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다음은 호소문 전문

<전남 581번 확진자 발생에 따른 군민들께 드리는 호소문>

존경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해 시작된 코로나19는 겨울철에 접어들면서 기세를 더하고 있으며 전국적인 3차 대유행의 파장이 우리군에도 영향을 주고 있는 실정입니다. 연말연시 방역에 최선을 다해 왔으나 추가 확진자가 발생하게 되어 송구하고,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어제 하루에만 전국에서 824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고, 전남지역 13명, 우리군에서도 1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으며 오늘 2명의 확진자가 추가 발생하여 지난 11월 27일 이후 총 6명이 확진되는 등 우려하던 지역감염 확산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전남 575번 확진자는 지난 12월 16일 부산시 딸 부부가 방문 후 12월 21일부터 마른기침, 인후통 등 증상이 발현하였고, 해남군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12월 31일 오후 검사하여, 1월 1일 최종 양성 판정을 받았습니다.

우리군은 마을회관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밀접 접촉자인 아들(인천 거주) 및 8명을 비롯하여 주민 총 65명에 대한 검체를 검사한 결과 밀접접촉자 1명(전남 580번)과 감염경로 불분명자 1명(전남 581번)이 오늘 새벽 1시 30분경 추가 양성 판정되었습니다.

확진자는 강진 의료원에 이송조치, 추가 확진자는 무증상자로 한전 KPS생활치료센터로 이송계획 중입니다.

전남 575번 확진자의 동선은 고령인 관계로 이동이 없었던 것으로 확인되었으며, 추가 확진자 이동동선은 12월 28일 10시~11시경 황산면 농협을 방문한 이후 1월 1일 11시부터 10분가량 농협마트를 들른 후 12시까지 남리시장에 머물렀던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12시 40분부터 한시간 가량 사거리 공룡식당을 방문해 점심식사를 하였습니다.

해남군은 황산면사무소에 이동선별진료소를 설치하여, 추가 확진자에 대한 정밀 역학조사와 접촉자 분류, 검체 채취중에 있으며 자택 및 방문 장소 등에 대한 소독조치 중입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지난 1년간 코로나로 인한 어려움 속에서도 서로를 배려하고, 지혜를 모아주신 군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드립니다.

그러나 1년여 지속된 코로나 방역으로 피로도가 가중되고, 감염 위험에 대한 불감증 또한 커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우리 해남이 코로나 청정지역을 유지해 오면서 마스크 착용과 같은 기본 수칙을 소홀히 하고 있었던 것은 아닌지 연말연시 외지의 가족 방문을 쉽게 허락하고 있지는 않았는지 되돌아보고, 다시한번 방역의 고삐를 죄어야 할 때입니다.

그동안의 경험으로 우리는 코로나 확산의 주원인이 밀집·밀폐·밀접 3밀의 환경, 마스크 미착용, 뒤늦은 검사 그리고 혹시나 하는 방심이라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군민 여러분께 다시한번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새해 연휴기간 사회적 거리두기를 꼭 실천해 주시고, 외출 시 언제 어디서나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해 주십시오.

타지역 방문, 외출을 자제해 주시고 외지 가족의 방문을 가급적 자제하시면서 집에 머무르는 등 이동을 최소화 해주십시오.

기침, 발열, 인후통 등 조금이라도 의심스러운 증상이 있으시면 신속하게 검사를 받아 대규모 확산을 조기에 차단하는 노력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랑하는 군민 여러분,

이제 2021년 새해가 시작되었습니다. 겨울철 코로나 유행은 독감과 맞물려 조기에 추세를 꺽지 못하면 지금까지의 방역성과가 물거품으로 돌아 갈수 있어 큰 어려움이 닥칠 수도 있습니다.

지금은 잠시 멈춤이 필요한 시기이며 바로 이 순간이 동절기 대유행을 막는 귀중한 시간입니다.

군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우리군도 군민의 안전과 지역확산 방지를 위해 모든 행정력을 동원하고 있으니 군민여러분께서는 개인방역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 바라며, 이웃과 나를 위해 이행사항을 준수하시면서 건강하고 따뜻한 새해 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 1. 2.

해남군수 명현관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