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덕 나주시의회 의장 2020년 송년사&2021년 신년사
상태바
김영덕 나주시의회 의장 2020년 송년사&2021년 신년사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12.30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주=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김영덕 나주시의회 의장이 30일 2020년 한해를 마무리 하는 송년사와 2021년 새해를 맞이하는 신년사를 발표하였다.

다음은 2020년송년사&2021년 신년사 전문

<2020년 송년사>

존경하는 나주 시민 여러분

2020년 경자년 한해가 점점 저물어 가고 있습니다.

우리들이 간직하고픈 경험과 잊고 싶은 사연들도 이젠 추억이라는 단어로 기억되고 있는 시점입니다.

한해동안 일어난 크고 작은일 모두 마무리 잘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2020년은 돌이켜보면 우리 삶에 큰 영향을 미친 한 해였습니다.

전 세계에 불어닥친 코로나-19여파는 우리들의 시간을 멈추게 하였고 당연하다고 여겼던 일상은 당연하지 않은 것이 되었습니다.

또 연초부터 시작된 자연재해는 예년에 비해 피해규모가 상상을 초월해 우리들 삶을 힘들게 했습니다.

하지만 위기 속에 힘을 하나로 결집시키는 큰 의미가 있는 한해이기도 했습니다.

사회⦁경제적으로 어려운 여건이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과 방역 협조 등으로 코로나-19바이러스가 우리지역에서 억제될 수 있었고 자연재해 피해현장에서는 피해를 극복하고 일어설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여러분의 헌신이 있었기에 피해를 조기에 복구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성숙한 시민의식 덕분에 우리는 힘든 여건을 이겨낼 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 나주시민 여러분의 노고와 관심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우리 나주시의회도 2020년은 제8대 후반기에 돌입하는 시기였습니다.

7월 출범한 제8대 후반기 의회는 이전보다 더욱 소통하며 일하는데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쳤습니다.

그래서 전체의원 연찬회를 시작으로 각종 현안사항과 해결방안을 공유해 의정역량 강화에 주력했습니다.

또한 관련 분야 전문가를 지속적으로 초빙해 외부의 시선과 내부의 시선을 일치시키는데 노력하였습니다.

아울러 시민과 사회단체와의 간담회를 수시로 가져왔고 자라나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의정체험과 조례제안 행사를 개최하는 등 시민 각계각층과의 소통에 심혈을 기울였습니다.

그리고 민생현장 방문을 강화했으며 현장의 소리를 신속하게 해결하기 위해 발로 뛰면서 지방자치시대에 시민이 진정한 주인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였습니다.

2021년에도 우리 나주시의회에서는 대의민주주의의 참된 가치를 믿고 선택해주신 시민의 엄중한 명령을 받들어 나주가 힘차게 도약하고 시민들의 삶의 질이 향상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의정활동을 펼쳐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나주시의회에 많은 지지와 성원 부탁드립니다.

희망찬 신축년 새해에는 가정 모두의 건강과 행운이 가득하시길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년 12월 31일

나주시의회 의장 김영덕

 

<2021년 신년사>

존경하는 나주 시민 여러분

희망과 설렘으로 가득한 2021년 신축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올 한해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이뤄지는 축복의 해가 되셨으면 합니다.

특히 작년 한해동안 코로나-19 여파와 각종 자연재해 등으로 인해 힘드셨을 분들께 올해는 기쁨과 희망이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는 지방의회 부활 30주년 시승격 40주년이라는 뜻깊은 한해입니다.

이런 뜻깊은 한해를 맞아 저를 비롯해 15명의 시의원들은 최선을 다할 것을 다음과 같이 약속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헤아리겠습니다.

코로나-19와 끊임없는 자연재해 등의 여파로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분들의 처지를 공감하고 여성과 어르신, 청년, 장애인 등과 같이 사회적 약자와 소수자들을 배려하며 어느 계층, 어느 시민의 의견일지라도 그 뜻을 헤아리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두 번째, 앞장서겠습니다.

시민이 주신 소리와 큰 뜻을 헤아려 의회의 목적과 집행부의 방향이 일치할 수 있도록 매진하겠습니다.

철저한 감시와 견제, 선제적 통제장치를 마련해 집행부의 방향이 정도를 따를 수 있도록 만들겠습니다.

아울러 시민 여러분의 행복과 복리증진을 관철하기 위해 앞장서는 의회가 되겠습니다.

세 번째, 마련하겠습니다.

코로나 시대를 대응코자 끊임없는 연구와 소통으로 의정역량을 강화하고 비전 있는 조례와 적극적인 시책을 제시해 건설적인 대안과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마련하겠습니다.

존경하는 시민여러분

2021년 신축년은 근면,충직,풍요를 상징하는 하얀 소의 해라고 합니다.

우리 나주시의회에서도 소가 내딛는 우직한 걸음처럼 오로지 시민 여러분만 바라보며 부지런히 한걸음 나가겠으며 시민여러분께서 부활시켜주신 30년의 시간이 헛되지 않도록 열과 성을 다해 기대에 부응하겠으며 다양한 분야, 모든 부문에서 시민과 소통하며 열심히 일을 해 나날이 발전하고 번영하는 나주시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러려면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 그리고 참여가 꼭 필요합니다.

우리 모두 함께 손을 잡아 40년의 시간을 넘어 앞으로도 나주시 발전을 향해 나아갑시다.

끝으로 올 한해 시민 여러분의 가정에 풍요가 가득하시길 진심으로 기원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1월 1일

나주시의회 의장 김영덕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