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푸드&테이블 온라인 전시회 열다
상태바
화순 푸드&테이블 온라인 전시회 열다
  • 박기철 기자
  • 승인 2020.11.1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화순 문와유산 사계절 품은 음식 맛보세요!!!

【강산뉴스】 박기철 기자 = 화순군이 오는 20일부터 12월 4일까지 유튜브를 통해 지역 농산물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지역의 문화유산과 사계절, 농·특산물을 접목한 먹거리를 소개하는 ‘화순 푸드&테이블 온라인 전시회’를 연다.

전시회에서는 화순적벽, 운주사, 세계 문화유산 고인돌, 만연산, 세량제 등 화순 대표 문화관광 명소의 사계절 이미지에 걸맞은 화순 농산물을 활용한 식탁 문화를 선보인다.

화순의 사계절과 먹거리의 멋과 맛을 느낄 수 있는 영상을 통해 소비자의 눈과 귀(시각·청각)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군은 공모를 통해 전시회 5개 팀을 선정했다. 5개 팀은 ♣천불천탑 운주사 봄소리 ♣적벽에서의 무릉도원을 꿈꾸다(여름날의 꿈) ♣만연산에 맞이하는 가을 만찬 ♣장 담그는 장인에 화순의 가을풍경   ♣신성한 고인돌 마을에서의 따뜻한 저녁 식사를 주제로 전시회에 참여한다.

전시에 참여한 김영란(화순향토음식전문가) 씨는 “코로나19로 지친 몸과 마음을 치유할 수 있게 우리 지역 풍경을 담은 먹거리로 식탁을 구성했다”며 “우울하고 답답한 일상 속에서 이번 전시회가 새로운 활력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전시회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하고 잠재적 고객을 확보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품격 음식 전시회를 개최해 우리 지역 먹거리를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pkc0070@naver.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