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 성료
상태바
광주광역시,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 성료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11.15 15: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대통령상에 김인숙 씨·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 최우수상에 이연주 씨 수상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온라인 축제로 진행중인 제27회 광주세계김치랜선축제의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에서 김인숙(전남 순천·58) 씨가 대상인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광주광역시는 광주세계김치랜선축제에서 지난 10월30일과 11월13일에는 대한민국김치경연대회를, 14일에는 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김치분야에서 유일하게 대통령상을 수여하는 대한민국 김치경연대회에서는 20명의 본선 진출자 중 김인숙 씨가 지정종목(포기김치)에서 ‘순천만의 맛조개와 대갱이배추 맛김치’, 자유종목에서 ‘토종 홍갓 꽃물 갓물 김치’로 영예의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농림수산식품부장관상은 황미선(경기도 양평) 씨, 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은 김해주(전남 해남), 광주광역시장상은 이영숙(경기도 구리), 윤경미(광주광역시 광산구) 씨가 각각 차지했다.

또한 김치의 새로운 변신과 세계인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김치요리 발굴을 위한 김치응용요리 경연대회에서는 17명의 본선 진출자 중 이연주(서울·21) 씨가 ‘뉴욕을 항해하는 kimchi(김치) tofu(두부) boat(보트) 파스타’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이번 김치경연대회는 코로나19로 대회에 참석하지 못한 가족들과 경연대회에 관심있는 시민들이 안전하고 손쉽게 시청 가능하도록 대회 전 과정을 온라인으로 중계했다.

김현중 시 생명농업과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우리 김치의 무한한 가능성을 봤다”며 “앞으로 김치경연대회가 김치문화 전승과 대중화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세계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