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인생이모작 추진을 위한 100인 원탁회의 개최
상태바
순천시, 인생이모작 추진을 위한 100인 원탁회의 개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19.06.15 0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오는 18일 오후 3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원탁회의 열어

【순천=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순천시는 오는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장년층(50~64세 미만)의 인생 2막을 지원하기 위한‘인생이모작 100인 원탁회의’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인생이모작이란, 장년층의 은퇴 이후 새로운 인생 후반기를 준비할 수 있도록 인생재설계 교육, 커뮤니티 구성 및 활동, 공공형․사회공헌형 일자리 등을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원탁회의는 ‘새로운 순천, 시민과 함께’라는 민선7기 시정방향에 맞춰서 순천형 인생이모작 지원사업의 추진방향과 모델개발에 시민과 함께 하기 위하여 토론하는 장을 마련했다.

원탁회의에서는 먼저 서울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50플러스 정책 및 방향과 이를 통해 경력을 활용하여 인생 2막을 개척한 사례를 오주호 영등포구 50플러스센터장과 서하경 인생학교 1기 수료자가 발표한다.

이어서 ‘순천시 인생이모작 추진방향 및 순천형 모델 개발’이라는 주제로 장채열 전남동부지역사회연구소장, 이영란 순천시의원과 발표자와 함께 패널토론을 진행하며, 마지막으로 100인 원탁회의를 통해 퍼실리테이터의 주도 하에 토론회에 참여하는 시민들과 함께 순천시 인생이모작 지원센터의 미래상과 컨텐츠 발굴 의견을 수렴 및 도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인생이모작 정책은 늘어나는 기대수명과 베이비붐 세대 은퇴 본격화로 급증하는 장년층의 인생 후반을 준비하는 중요한 정책으로 100인 원탁회의를 통한 공론화 과정을 거쳐 순천형 인생이모작 지원사업을 추진하고자 하니 인생2막을 준비하거나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