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소방, 코로나19 확산방지 선제 대응… ‘비대면 원격안전교육’ 전면 실시
상태바
전남소방, 코로나19 확산방지 선제 대응… ‘비대면 원격안전교육’ 전면 실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9.06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남소방본부 소방교육대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집합교육을 전면 중단하고 비대면 원격교육을 실시한다.

비대면 원격교육 전면 실시는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면서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 격상 등 만일의 사태에 대비, 집합교육 중단에 따른 학습공백을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 전남소방교육대는 신규 임용자 과정과 재직자 전문교육 등 17과정 31회 1천 300여명의 직원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해 육상 재난대응 전문가 양성에 중점을 두었다.

특히 온라인 강의는 원격교육 플랫폼을 이용해 강사와 교육생이 별도 공간에서 실시간 대화와 토론을 할 수 있어 생동감 있게 운영된다.

박의승 소방교육과장은 “온라인 원격교육을 전면 실시하면서 다양한 콘텐츠 개발과 교육기법 계발로 한 단계 더 발전시켜 수준 높은 교육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마재윤 전남소방본부장은 “재난발생시 신속한 대응으로 국민의 생명을 지키는 것이 소방의 사명이기에 온라인을 활용해 공백 없는 교육으로 재난전문가 양성에 차질이 없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