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코로나19․태풍 대비 ‘교통․공사 현장 점검’
상태바
전남도, 코로나19․태풍 대비 ‘교통․공사 현장 점검’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9.06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말 코로나 확산 및 태풍 피해 방지 위해 사전 대응-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라남도는 주말인 5일, 6일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제10호 태풍 ‘하이선’ 대비를 위해 대중교통분야 방역관리 실태 및 공사현장 조치상황 등 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전라남도와 22개 시군이 합동으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 등 방역 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됐다.

점검결과 터미널 방역 상황, 택시 손소독제 비치 여부 등 지난 8월 점검 시 미흡했던 사항들이 개선된 것으로 확인됐다.

현재 전라남도는 빈틈없는 방역을 위해 운수업체 등에 소독약품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불특정 다수를 상대하는 여객운수 종사자들을 위해서도 8회에 걸쳐 마스크 28만장을 배포한 바 있다.

또 북상중인 제10호 태풍 ‘하이선’에 대비해 공사현장의 표지판·공사자재 등을 결속조치 하고, 절성토 구간 비닐덮기 등 유실방지 대책에 나섰다.

특히 지난 8월 집중호우에 따른 응급복구 지역에서 피해가 재발되지 않도록 현장별로 사전 점검 및 대비를 철저히 이행토록 조치했다.

이와 함께 공동주택 현장에 대한 타워크레인 전도방지를 위한 조치 실시 여부를 점검했으며, 천사대교 등 주요 해상교량은 긴급 통행제한에 대비해 교통 통제 장비를 사전 확보했다. 실제로 통행이 제한되면 도로전광판과 마을방송 등으로 홍해 주민 불편이 없도록 할 방침이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