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집중호우로 인한 주택 및 농경지 등 침수피해 현장 긴급 복구에 총력
상태바
영광군, 집중호우로 인한 주택 및 농경지 등 침수피해 현장 긴급 복구에 총력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8.0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광=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영광군은 지난 8일 호우경보 발효 시 집중호우로 인해 주택 및 농경지 등 침수피해가 발생한 현장을 방문하여 피해상황을 신속하게 점검하고 긴급 복구에 나섰다.

영광군의 이틀(8.7.∼8.8)동안 평균 강우량은 237㎜를 기록하였으며, 특히 법성면의 경우 한 때 시간당 최대 55.5㎜의 국지성 집중폭우가 내려 용수로 범람으로 인한 농경지 및 주택 침수 등 크고 작은 피해가 발생했다.

군에 따르면, 지금까지 읍면별 조사된 피해접수 상황으로는 ▲주택 일부침수 25채 ▲상가건물 일부침수 10동 ▲이재민 발생 60명 ▲도로 일부 매몰 3개소 ▲하천 제방 일부유실 13개소 ▲축사피해 4개소 ▲농경지 침수 699ha 등으로 파악됐다.

이에 김준성 영광군수는 침수 피해현장을 찾아 피해 규모 및 상황을 점검하고 직접 확인하는 등 군민의 재산과 생명을 보호하는데 온 힘을 기울였다.

또한 군 실과소 및 읍면 공무원 200여명이 지난 7일부터 집중호우에 대비하여 비상근무에 임하며 피해 현장에 집중 파견되어 배수로 및 침수 주택 복구, 도로 장애물 제거 등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김준성 영광군수는 “집중호우로 인한 긴급 복구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과 “대규모 피해 대비 예찰ㆍ점검 및 사전대피 등 선제적 안전조치를 강화하여 군민의 인명ㆍ재산피해 예방에 만전을 기할 것”을 관계 공무원들에게 당부하였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