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체육회, 도내 대학‧직장운동경기부 스포츠 인권 전수 조사 실시
상태바
전남체육회, 도내 대학‧직장운동경기부 스포츠 인권 전수 조사 실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7.19 10: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근 체육현장의 지도자-선수간의 폭력 피해 사례 증가 ... 도내 대학‧직장운동경기부 인권 침해 전수 조사
- 현장 방문해 선수들과 심층면담 및 설문지 조사 등 ... 선수들의 인권보호에 최선을 다할 것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라남도체육회가 도내 대학‧전략종목‧직장운동경기부의 선수 인권 침해 및 폭력 문제 전수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전라남도체육회에 따르면 지난 17일부터 전라남도체육회 사무처 직원을 중심으로 조사반을 꾸려 도내 운동부의 스포츠 인권 실태를 조사하고 있다.

이번 전수조사는 최근 체육계 선수 (성)폭행 사건과 관련하여 도내 직장운동경기부를 비롯해 대학 및 전략종목팀 운동부 선수들의 인권보호를 위한 행정적 조치의 하나로 조사반이 직접 팀에 방문해 선수들과의 심층면담 및 설문지 조사방법을 통해 추진 중이다.

전남체육회는 이번 전수조사와 더불어 지난해 1월 개소한 ‘전남스포츠인권상담센터’ 운영을 홍보하며 선수들이 인권침해사례 등 불미스러운 일이 발생하면 적극 신고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할 방침이다.

또한, 도체육회 차원에서의 스포츠인권교육을 연중 권역별로 활성화하고, 스포츠 인권침해 신고포상제 등을 운영해 전남체육인의 스포츠 인권 보호와 대책 마련 등에 총력을 다 할 계획이다.

김재무 회장은 “폭력은 어떠한 이유에서도 정당화될 수 없는 범법행위임에도 불구하고 지도자와 선수간, 선수와 선수간의 폭력 피해사례가 끊이지 않고 있다”며 “도내 운동부의 선수 인권침해 전수조사를 통해 사태를 파악하고 선수들의 인권 보호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