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국가안전대진단’ 민관 합동점검
상태바
전남도, ‘국가안전대진단’ 민관 합동점검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6.17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 보호구역 등 국민관심 분야 631개소 중점 점검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라남도는 최근 발생한 사고와 국민관심 분야를 중점으로 다음달 10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에 나선다.

‘국가안전대진단’은 세월호 참사 후 우리 사회의 안전관리 실태를 점검하고 안전의식을 개선코자 지난 2015년 처음 도입돼 해마다 실시중이다.

올해는 지난 2~4월에 실시키로 했으나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상황 지속으로 잠정 연기돼 이번에 실시하게 됐다고 밝혔다.

전라남도는 우선 어린이 보호구역 등 국민관심 분야와 여름철 자연재해를 대비해 취약시설인 급경사지 등 631개소에 대해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집중 점검을 펼칠 계획이다.

또한 안전관리자문단과 유관기관이 합동점검을 한 후, 점검결과를 공개해 책임의식을 강화할 방침이다.

점검결과 확인된 안전취약요인은 즉시 보수·보강 조치하고, 정밀진단 등 후속조치가 필요한 사항은 관련 예산을 적극 확보해 개선에 나선다.

이와 함께 전라남도는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마스크 착용, 발열 확인 등 예방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등 준수 여부도 함께 점검키로 했다.

전라남도 한 관계자는 “코로나19 대처와 함께 시설물에 대한 안전관리도 중요한 만큼, 국가안전대진단의 실효성 있는 추진과 철저한 후속 조치로 도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도민들께서도 진단 기간 동안 안전신문고를 통한 안전위험 요소 신고 등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