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 청년단체,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 동참
상태바
호남 청년단체,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 동참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4.2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2만 청년들 염원 담아…차세대 일자리 창출 큰 기대

【무안=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초정밀 거대 현미경인 ‘다목적 방사광가속기(과기정통부 공모)’ 호남권 유치를 위해 호남의 차세대 주인공인 청년들이 나섰다.

전라남도 ‘청년의 목소리’를 비롯 호남권 12개 청년단체 대표는 27일 무안청년센터에서 차세대 기술개발의 핵심기반인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를 지지하는 공동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날 성명 발표에는 양영환 청년의 목소리 대표와 손윤관 광주지구 청년회의소 회장, 정왕용 전북4-H연합회 회장, 김호영 전남4-H연합회 회장, 이창재 (사)전라남도청년CEO협회 회장, 김은광 (사)광양시행동하는양심협의회 회장, 김한나 빛나는청춘 대표, 신나라 청년이음 대표, 김형식 무안군 청년협의체 대표, 김옥선 무안지구 청년회의소 회장, 박빈 무안군 4-H연합회 회장 등이 참여했다.

호남권 청년단체 대표들은 “호남권이 대한민국의 미래를 선도하는 중심지로 도약하기 위해 다목적 방사광가속기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인 나주에 반드시 구축해야 한다”며 호남권 유치에 한 목소리를 냈다.

지지 성명을 발표한 양영환 청년의 목소리 대표는 “우리나라에 대형 가속기는 충청과 영남 지역에 편중돼 있으며, 호남에는 단 한 대도 없는 실정이다”며 “문재인 정부가 표방한 ‘지역이 강한나라, 균형잡힌 대한민국’을 실현하기 위해 과학기술 분야에서도 국가균형발전을 적극 고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다목적 방사광가속기를 광주․전남 공동혁신도시에 유치해 호남권의 차세대 청년 일자리를 획기적으로 늘리겠다”며 “한 뜻을 모아 지지해준 호남권 청년단체 대표․회원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다목적 방사광가속기 유치에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