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ㆍ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전문기업 솔트룩스, 광주 인공지능센터 문 열었다
상태바
인공지능ㆍ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전문기업 솔트룩스, 광주 인공지능센터 문 열었다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4.23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3일 광주 AI센터 설립, 아이플렉스광주에서 개소식 열려
- 인공지능 빅데이터 전문인력 양성, 창업 및 일자리 창출 기대
- 이용섭 시장 “최고의 인공지능 기반 조성해 기업하기 좋은 광주 만들 것”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전문기업인 ㈜솔트룩스가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에 인공지능센터를 개소하고 새 출발을 했다.

솔트룩스는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광주광역시와 지난 3월11일 업무협약을 체결한데 이어 23일 ‘솔트룩스 광주 AI센터’ 사무실을 개소했다. 솔트룩스는 이어 하반기에는 광주 법인을 설립할 예정이다.

솔트룩스는 기계학습과 자연어처리 및 빅데이터 분석 등 창업 이래 지난 20년간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원천기술 확보에 집중해 온 기업으로 매년 20% 이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인공지능 전문 기업이다

특히 인공지능 관련 국내 최다 특허를 보유한 업체로 자체 보유한 영상, 음성, 이미지, 텍스트 등의 지식데이터베이스를 AI학습용 데이터로 개발할 계획이며, 이를 스타트업 등 인공지능 연구 및 창업활동에 활용할 수 있도록 광주에 기증할 예정으로 있는 등 광주시 인공지능 산업생태계 조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솔트룩스 광주 AI센터’ 설립은 AI분야 데이터의 생산과 전문인력 양성 등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되며, 나아가 창업과 지역 일자리 창출은 물론, 인공지능 중심도시로서 광주의 위상 확립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광주시는 티맥스소프트(3월5일), 인포웍스(3월24일), 텔스타홈멜(4월7일) 등과 업무협약을 통해 광주법인 설립 및 사무실을 개소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인공지능 관련 경쟁력 있는 우수한 기업들과 인재들의 광주유치를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솔트룩스 이경일 대표는 “인공지능 산업은 지역간 경쟁이 아닌 전 세계가 경쟁하는 분야로, 인공지능을 선점한다면 어떤 도시든 세계적 도시로 발전할 가능성이 있다”며 “솔트룩스 광주 AI센터 개소를 통해 세계 최고 인공지능 생태계가 광주시에 조성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이용섭 시장은 “솔트룩스의 광주 AI센터 개소는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를 향한 또 하나의 커다란 발걸음이다”고 평가하고 “세계 최고의 인공지능 기반을 조성해 다양한 AI 기업들이 광주에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