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상태바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 추천 접수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4.23 0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문체부·콘진원,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포상 후보자 6월 30일까지 접수
- ▲해외진출 ▲방송영상 ▲게임 산업발전 등 총 3개 부문 선정 및 포상 예정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올 한해 콘텐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격려하기 위해 ‘2020년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후보자를 오는 6월 30일까지 추천받는다.

이번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해외진출유공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 ▲게임산업발전유공 총 3개 포상부문으로 나누어 대통령표창을 비롯해 총 20명에게 표창을 수여할 예정이다.

◆ 2020년 영광의 주인공은? 해외, 방송영상, 게임 분야에서 활약한 후보자 접수 시작

‘해외진출유공’부문은 콘텐츠 해외진출을 통해 산업발전과 한류확산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한류확산 ▲수출유공 ▲신시장 개척 ▲창업신인 총 4개 공적분야에서 추천 접수를 받는다.

‘방송영상산업발전유공’부문은 2019년 3월 26일부터 2020년 3월 25일까지 연간방영된 방송프로그램을 대상으로 제작, 유통, 수출 등을 통해 방송영상분야 발전에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포상한다.

‘게임산업발전유공’부문은 게임콘텐츠 제작, 유통, 수출, 문화진흥, 산업지원 등을 통해 국내 게임산업 발전에 기여한 자를 대상으로 ▲게임산업발전 ▲게임문화진흥 총 2개 공적분야로 나누어 추천받아 포상할 계획이다.

◆ 콘텐츠산업 한 해를 돌아보는 유일한 시상식…역대 수상자를 살펴보면?

올해 12회를 맞이하는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은 방송영상,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등 콘텐츠산업 전분야를 망라해 열리는 유일한 시상식이다. 역대 수상자로는 ▲온라인 게임콘텐츠 <배틀그라운드>를 통해 북미, 중국 등 세계적인 흥행에 성공한 ㈜펍지의 김창한 대표, ▲영유아 놀이학습 <핑크퐁> 앱 서비스로 전세계 앱시장 1위를 기록하는 등 중소기업의 해외수출 선례를 만든 ㈜스마트스터디의 김민석 대표, ▲드라마 <스카이캐슬>로 대학입시 문제를 본격적으로 다뤄 사회적 반향을 일으킨 유현미 작가 등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한 바 있다.

수상자는 각 부문별 후보자 중 전문가의 면밀한 심사와 총 3단계에 걸친 검증을 통해 오는 11월에 최종 발표된다. 또한, 12월에는 ‘2020 대한민국 콘텐츠 대상 시상식’을 개최해 올해 영광의 수상자들을 직접 축하하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과 접수방법은 콘진원 누리집(www.kocca.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후보자 추천을 원할 경우 각 부문별 제출서류를 반드시 갖추어 오는 6월 30일까지 이메일을 통해 접수하면 된다. 한편, 정부시상에 해당하는 만화, 애니메이션, 캐릭터 부문 후보자는 하반기 별도 공고를 통해 추천 접수받을 예정이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