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국가 공모 및 보조사업 유치 ‘사활’
상태바
장흥군, 국가 공모 및 보조사업 유치 ‘사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4.21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1일 공직자 1천여명 대상 공모사업 유치 역량강화 교육
- 정종순 군수 “공모사업 통해 군민에게 실질적 혜택 돌아갈 것”

【장흥=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장흥군이 각종 공모사업 및 보조사업 유치 확대를 위해 공무원 역량강화 교육에 나섰다.

21일 열린 교육은 코로나19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영상 교육으로 진행됐다.

강사로 초빙된 광주전남연구원 조창완 선임연구위원은 장흥군 공직자 1천여명을 대상으로 정부 공모사업 유치 전략을 중점으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 효과를 높이기 위해서는 공모 가능사업 현황과 공모사업 참여 전략 등을 수록한 자료집을 사전에 배포했다.

조창완 선임연구위원은 강의에서 “사업방향을 제시하는 사업계획서가 중요한 만큼 기본계획 수립부터 정확하고 철저히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특히, “지방분권에 따른 재정분권 추진전략과 중앙정부 기능 지방이양에 따른 장흥군의 대응도 체계적으로 이뤄져야 한다”고 말했다.

장흥군은 올해 1분기 동안 23개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 477억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

군은 이 같은 기세를 이어 2020년 추진할 공모사업의 목표를 63개 사업 2,560억원으로 정하고 중앙부처 주요자료 분석에 돌입했다.

정종순 군수는 “정부의 정책방향을 면밀히 분석해 더욱 공격적인 공모사업 유치에 나설 것”이라며 “공모사업 선정을 통해 지역발전을 이끌고 군민에게 실질적 혜택이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