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군, ‘코로나19’ 관련 정보 한 눈에!
상태바
완도군, ‘코로나19’ 관련 정보 한 눈에!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4.1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용 홈페이지 개설, 안심 정보 및 다양한 지원 정책 제공

【완도=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완도군에서는 코로나19와 관련해 대응 현황과 다양한 지원 정책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다.

군은 코로나19 상황을 군민에게 가장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지난 2월 26일부터 완도군 대표 홈페이지에 ‘코로나19 전용방’을 개설해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해당 사이트에서는 코로나19 예방 수칙은 물론 ▲확진자 발생 동향 및 이동 경로 ▲일일 대응 상황 ▲선별진료소 현황 ▲공적 마스크 현황 등 다양한 정보를 매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여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질병관리본부와 전라남도 홈페이지 링크를 걸어두어 전국 상황까지 쉽게 알 수 있도록 하여 군민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고 있다.

특히 저소득층의 생활 안정 및 소비 여력 제고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전남형 코로나19 긴급생활비’를 한번 클릭으로 바로 신청할 수 있고, 코로나19 대응 관련 각종 지원 정책사업 현황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신우철 완도군수는 “코로나19 대응에 있어 신속하고 투명한 정보 공개를 통해 군민들의 불안감 해소는 물론 안전한 완도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고, 다양한 지원 정책들을 한 번에 볼 수 있도록 군민 편의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완도군에서는 지난 제21대 국회의원 선거 기간 중에도 코로나19 대응 사회적 거리두기 실천 및 투표소에서의 감염 요인을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투표소별 대기열 상황과 대기 소요시간을 실시간으로 군 홈페이지에 안내하는 등 군민 섬김행정이 돋보이고 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