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전남지사, 코로나19 전남 7번, 8번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발표문
상태바
김영록 전남지사, 코로나19 전남 7번, 8번 확진자 발생에 따른 긴급발표문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3.2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김영록 전라남도지사가 24일 오후 도청 브리핑룸에서 ‘코로나19’ 전남 7, 8번째 확진자 발생에 따른 브리핑을 하고 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

오늘 오후 2시에 전남 7번, 8번 두 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여 대단히 송구스럽게 생각합니다.

금번 확진자는 목포시에 거주하는 부부로, 60대 여성과 70대 남성입니다.

전라남도와 목포시에서 현재까지 확인한 결과 60대 여성인 7번 확진자는 목포시 연산동에서 노점 판매를 하고 있는 분입니다.

지난 19일 오후 5시까지 장사를 하였으나 이후 발열, 오한, 식은땀 등 증상이 나타나 22일까지 자택에 머물렀습니다.

그러던 중 22일 목포시와 무안군에 거주하는 딸 2명과 손자 2명이 자택을 방문하여 함께 저녁식사를 하였습니다.

이후 증상이 호전되지 않아 23일 오후 2시에 아들 자가용을 이용해 목포시 소재 내과의원에 방문하였습니다.

의사의 권유로 오후 4시경 목포기독병원 선별진료소에서 검체를 채취하여 민간검사기관에 진단 검사를 의뢰하였습니다.

오늘 오전에 민간검사기관에서 하기도는 양성, 상기도는 재검 판정을 받아, 목포시보건소에서는 즉시 자택을 방문해 7번 확진자와 남편인 8번 확진자의 검체 채취 후 전남보건환경연구원에 검사를 의뢰하였습니다.

검사한 결과 오늘 오후 2시에 두 명 모두 최종 ‘양성’으로 판정되어 강진의료원에 격리 입원 조치하였습니다.

동거 중인 아들 1명과, 지난 22일 함께 식사를 한 딸 2명, 손자 2명 등 가족 5명에 대해서도 진단 검사를 의뢰한 상태입니다.

또한, 확진자가 방문한 목포시 소재 내과의원은 임시폐쇄 후 방역을 완료하였으며, 의료인 등 11명에 대해서도 진단 검사를 의뢰하였습니다.

7번 확진자가 3월 1일, 8일 예배에 참석한 무안군 소재 교회에 대해서도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함께 예배에 참석한 신도 9명에 대해서 진단검사를 실시할 예정입니다.

현재 우리도 신속대응팀과 목포시 역학조사반에서 감염경로와 접촉자 등에 대한 자세한 역학조사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역학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정확한 이동경로 등을 도민 여러분께 즉시 알려 드리겠습니다.

추가로 확인되는 접촉자에 대해서도 신속히 격리 조치해 지역사회 감염을 차단하는데 총력을 다하겠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

지난 21일 무안군에서 전남 6번 확진자가 발생한데 이어 오늘 목포시에서 2명의 확진자가 발생하였습니다.

그동안 확진환자가 발생하지 않아, 상대적으로 코로나19 안전지대로까지 여겨졌던 전남 서남권 지역에서 잇따라 환자가 발생하면서, 지역사회 감염 우려가 매우 커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어느 지역도 코로나19로부터 결코 자유로울 수 없다는 뼈아픈 경고로 받아들이며, 도민 여러분께 거듭 당부말씀을 드립니다.

발열 또는 호흡기 증상이 있을 경우 경과를 지켜보시다가 증상이 지속될 경우 의료기관에 직접 가지 마시고 지역 보건소 또는 1339번으로 문의하신 후 선별진료소를 방문해 진료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4월 5일까지 2주간 강도 높게 시행하고 있는 범국민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적극 동참해 주시기 바랍니다.

내 가족과 지역 공동체, 더 나아가 대한민국의 안전이 도민 한 분 한 분에게 달려 있다는 마음으로 불편하시더라도 ‘사회적 거리두기’ 준수사항을 실천해 주시기 바랍니다.

생필품 구매 등 꼭 필요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외출을 가급적 자제하시고, 모임이나 약속, 특히 최근 봄꽃 개화 시기에 따른 야외 방문을 자제해 주십시오.

아울러 손 씻기,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수칙도 더욱 철저히 지켜 주시기를 다시 한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 3. 24.

전라남도지사 김영록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