쑨시엔위 주(駐)광주 중국총영사 전남대병원 방문
상태바
쑨시엔위 주(駐)광주 중국총영사 전남대병원 방문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3.0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국인 진료 과정 문의 및 의료진 격려차 방문
-총영사 “전남대병원 코로나19 대응체계에 마음 든든”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쑨시엔위 주(駐)광주 중국총영사가 6일 전남대학교병원을 방문했다.

이날 쑨시엔위 총영사는 최근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광주지역 거점병원의 중국인 등 외국인 대상 진료 과정 및 지원 여부 등에 대해 문의하고, 혹시라도 외국인 감염자 발생 시 치료에 만전을 기해주길 당부하고자 병원을 찾았다.

또한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한 최선방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는 의료진에 대한 격려 목적도 있었다.

전남대병원은 이날 병원장실에서 이삼용 병원장과 주요 간부들이 쑨시엔위 총영사 일행을 맞이했으며, 최근 코로나19 감염예방을 위한 대책을 비롯해 외국인 진료 절차 등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이 자리에서 쑨시엔위 총영사는 “국제적 의료 역량을 갖추고 있는 전남대병원을 직접 방문하게 돼 영광이다” 면서 “이 지역에 비교적 많은 수의 중국인이 거주하고 있어 감염에 대한 걱정도 있지만 국제적 수준의 전남대병원이 있기에 총영사로서 마음이 든든하다”고 밝혔다.

이에 이삼용 병원장은 “전남대병원은 코로나19 발생 이후부터 신속하고 체계적인 방역체계를 갖춰 확산 방지와 코로나19 종식을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면서 “아울러 외국인에 대한 진료도 내국인과 구분 없이 최선을 다해 이뤄질 것이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