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첫 사내벤처 출범!
상태바
KISA, 첫 사내벤처 출범!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2.10 11: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올해 새롭게 도입한 사내 벤처 제도를 통해 제1기 사내벤처를 공식 출범했다고 10일 밝혔다.

KISA는 창의적인 조직문화 조성과 정보보호분야 신사업 발굴을 위 해 지난 1월 사내벤처팀을 선발했으며, 사내벤처의 성공적인 운영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과 출범식을 10일 KISA 나주본원에서 개최했다.

내부공모와 내․외부 전문가 평가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된 제1기 사 내벤처 ‘Security AI+’팀은 정보보호 R&D, 클라우드 인프라 보안, 투 자유치 산업 전문가로 구성됐다.

사내벤처팀은 앞으로 인공지능과 빅 데이터에 대한 전문지식이 없어도 경연(Challenge)대회를 개최할 수 있는 ‘AI+ Challenge 플랫폼’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사내벤처팀은 올해 말까지 독립된 별도의 업무공간에서 창업교육, 컨설팅, 투자자 연결 등의 지원을 제공받는 인큐베이팅을 거친 뒤, 최 종 심사를 통해 분사창업 여부가 결정된다.

또한 분사 이후 사업에 실패하더라도 창업휴직 제도를 통해 3년 이내에 KISA로 복귀할 수 있다.

김석환 원장은 “사내벤처 출범을 통해 원내 혁신문화가 활성화되 고, 나아가 신성장 동력 발굴과 일자리 창출 등의 선순환 효과로 이어지 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