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0년은 복지정책 종합계획 실행의 원년 삼아
상태바
고흥군, 2020년은 복지정책 종합계획 실행의 원년 삼아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1.0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한 군민, 행복한 고흥, 희망찬 미래”비전, 4개 전략 추진 -

【고흥=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고흥군은 지난해부터 체계적이고 미래지향적인 정책 실행을 위해 ‘고흥군 복지정책 종합계획’(이하 종합계획이라 한다)을 수립한데 이어, 2020년 올해는 종합계획 실행의 원년이라고 밝혔다.

종합계획은 지난해 하반기부터 주민복지과, 여성청소년과, 보건소 등 복지관련 부서 팀장 및 담당자간 5회에 걸친 회의와 사회복지시설 및 관련기관과 단체 등 민간의 의견을 반영하여 수립했으며, 2022년을 계획 실행의 완료 시점으로 했다.

본 계획은 ‘건강한 군민, 행복한 고흥, 희망찬 미래’를 비전으로 선정하고 전국 최고 수준의 고령화에 따른 고령친화 도시 조성, 장애인의 사회참여 및 평등 실현을 위한 맞춤형 복지, 다양한 여성·청소년 복지 수요에 따른 미래지향적 복지환경 조성, 지속적인 복지 사각지대 발생에 따른 공공․민간 협력체계 구축을 목표로 설정했다.

특히, 분야별로 ▲여(女)·자(子)·가(家) 행복한 건강가족도시 조성 ▲밝고 활기찬 노후생활 보장 ▲장애인 권익증진 및 자생력 강화 ▲함께하는 지역사회 돌봄체계 구축의 4개 전략을 세우고 12개 핵심과제와 총 70개의 세부 사업이 자세하게 명시되어 있으며, 2022년까지 국·도비 포함 총 1조 3,000억원의 재정이 군민을 위해 쓰여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금년은 지난해 수립한 복지정책 종합계획을 실행하는 원년으로서, 2022년까지 모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복지 향상을 위해 새로운 각오로 장애인 목욕탕 준공, 고흥 특화형 건강복지타운 건립 등 복지 기반시설 확충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복지분야 예산은 1,366억원으로 지난해 보다 87억원이 증가 되었으며, 어르신 여가시설 환경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어르신 맞춤 돌봄 서비스를 강화하는 한편, 장애인과 여성의 삶에 활력을 불어 넣는 시책을 확대하면서 아동과 청소년 권익향상을 위한 노력도 함께 펼쳐 나갈 계획이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