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천연염색재단, 교원 대상 나주공예 교육 실시
상태바
나주천연염색재단, 교원 대상 나주공예 교육 실시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1.09 0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달 11일까지 나주로컬크라프트와 연계 교육

【나주=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에서는 나주 공예의 확산을 위해 11일까지 유·초·중등 교원 23명을 대상으로 교원 동계 직무연수‘를 실시한다.

​교원 직무 연수는 교원들의 직무 능력 향상 도모를 목적으로 실시되는 것으로 나주시천연염색재단에서는 2006년부터 매년 여름과 겨울방학에 직무연수 과정을 개설 및 교육을 실시해왔다.

이번 교원직무연수는 나주 공예의 육성과 확산 차원에서 나주에서 살고, 나주에서 작품 활동을 하는 공예가들을 강사로 초빙해 에코프린팅, 누빔 목도리 만들기, 직조 가방 만들기, 쿠션 커버 등의 섬유공예 교육을 실시한다.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에서는 최근 나주공예의 부흥을 위해 한국천연염색박물관 뮤지엄샵에 나주 로컬크라프트 판매코너 마련과 함께 다양한 공예 강좌를 개설 운영해 오고 있다는 점에서 이번 직무연수는 나주 공예를 알리고, 지역 공예인들의 활동 무대를 넓히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나주시천연염색문화재단 허북구 국장은 “이번에는 섬유공예에 비중을 두었지만 하계 직무연수 때는 도자기, 목공예 등 나주의 공예를 폭넓게 알리고 교육하기 위해 준비 중이다”고 했다. 또 허 국장은 “교원 대상 교육은 나주 공예가 학교 현장으로 파급되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큰 의미가 있다”고 밝혔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