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 의원, "손금주가 간다! 의정보고 대장정" 돌입
상태바
손금주 의원, "손금주가 간다! 의정보고 대장정" 돌입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1.07 15: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기존 틀을 깨고 경로당·마을회관·노래교실 등을 직접 찾아 4년간의 의정활동 보고 예정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손금주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손금주가 간다! 의정보고 대장정"을 시작한다.

더불어민주당 손금주 의원이 오는 8일부터 15일까지 일주일 간 나주·화순 곳곳을 누비며 주민들을 직접 찾아가 의정활동을 보고하고, 의견을 청취하는 '의정보고 대장정'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기존의 의정보고회 틀을 깨고 경로당·복지관·마을회관·노래교실 등 주민들이 모여계시는 곳이라면 어느 곳이든, 소규모 인원이여도 직접 찾아가 진행되어 보다 긴밀하고 면밀한 지역민의 건의사항 청취가 가능할 전망이다.

손금주 의원은 ▲20대 국회 4년 간 국비 1조 3,744.54억 원 확보 내역, ▲농산어촌개발사업 및 도시재생뉴딜사업 선정, 진행과정, ▲나주 에너지융복합지구 및 규제자유특구 선정, ▲한전공대 유치, ▲에너지-ICT 융복합 지식산업 센터·산업용 고압 직류기기 성능시험 기반 구축·VRAR 제작지원센터 설치 등 그 간의 의정활동에 대해 상세히 보고할 예정이다.

또한, ▲미생물실증지원센터, ▲백신글로벌사업화 기반구축, ▲국가 백신제품화 기술지원센터, ▲전담대 병원 교육복합동 및 주차장 건립 등 "백신의료산업의 메카" 화순 지역의 발전을 위한 손 의원의 노력과 결과 역시 준비되어 있다.

손금주 의원은 "4년 간 의정활동을 통해 느낀 지역현안에 대한 고민과 해결노력을 주민들과 소통하며 함께 고민하고 좋은 의견을 들을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4년간의 시간을 되돌아보고 집권여당의 국회의원으로서 앞으로도 지역주민들과 끊임없이 소통해 지역주민의 뜻이 정부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더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손 의원은 오는 15일 14:30, 화순 전남대병원 의과대학 1층 대강당에서 의정활동 보고를 마무리하면서 그 간의 의정활동을 크게 정리하는 "국회의원 손금주 의정보고회"를 진행한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