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남아시아 시장 개척단 참가하세요
상태바
서남아시아 시장 개척단 참가하세요
  • 최용진 기자
  • 승인 2020.01.04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10일까지 수출 중기 접수…2월 인도 뉴델리․태국 방콕 등 파견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전라남도는 수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인도, 태국 시장개척단 참가 기업을 오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인도, 태국 시장개척단은 2월 9일부터 15일까지 7일간 인도 뉴델리, 첸나이, 태국 방콕을 방문해 현지 바이어와 1대1 상담을 한다.

인도의 인구수는 12억 명 이상으로 중국에 이어 세계 2위다. 최근 3년간 6%이상의 경제성장률을 달성하고 있다. 미·중 무역 분쟁, 포괄적 경제동반자 협정(CEPA) 체결 등에 따른 ‘탈중국 시장’으로 각광받고 있다.

태국은 아세안 2위 경제대국이자, 인도차이나 반도의 중심시장이다. 한류의 영향으로 화장품, 라면 등 수출에 용이하다.

시장개척단은 전남 소재 수출 중소기업으로서 자사 제품 영문 카탈로그 또는 동영상을 가진 업체면 신청할 수 있다. 수출을 준비하는 내수기업도 참가할 수 있다.

참가를 바라는 기업은 전라남도 수출정보망(www.jexport.or.kr)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전라남도 또는 광주전남코트라지원단에 신청하면 된다.

바이어 발굴은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 현지 무역관을 통해 사전에 물색해 소개한다. 따라서 참가 기업은 바이어 발굴 부담이 줄어 자사 상품 홍보에 집중할 수 있다.

파견 규모는 10개 기업 내외로 구성할 예정이다. 참가 기업으로 선정되면 항공료 50%(최대 100만 원), 바이어 발굴비, 현지 통역비, 상담장 임차료 등을 지원받는다. 참가 기업은 잔여 항공료와 숙박비만 부담하면 된다.

이상진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은 “새로 부상하고 글로벌 시장 현지 경제인들과 교류를 함께 실시해 우수 바이어 발굴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전남지역 수출기업이 많이 신청해 시장 개척 성과를 거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올 한 해 10회에 걸쳐 러시아, 대양주(오세아니아), 동남아 등 14개 나라 21개 지역에 시장개척단을 파견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전라남도 국제협력관실(061-286-2452) 또는 광주전남코트라지원단(062-369-9055)으로 문의하면 된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