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와 함께 가는 나주·화순 여행" 북 콘서트 성료
상태바
"손금주와 함께 가는 나주·화순 여행" 북 콘서트 성료
  • 최용진 기자
  • 승인 2019.12.05 2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손금주 더불어 민주당 의원이 5일 국회 헌정기념관 2층 대강당에서 열린 "손금주와 함께 가는 나주·화순 여행" 북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내년 총선 불출마 선언한 이철희 더불어 민주당 의원의 사회로 진행된 북 콘서트에는 각 당 대표 및 원내대표단이 모두 참석해 여야 경계 없는 손 의원의 인맥을 실감케 했다

"손금주와 함께 가는 나주·화순 여행" 북 콘서트 행사는 이인영 더불어 민주당 원내대표, 손학규 바른 미래당 대표, 나경원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박주선 전 국회 부의장, 이원욱 더불어민주당 원내수석부대표, 김성환 더불어 민주당 당대표 비서실장 등 30여 명 국회의원이 참석했으며 특히 지역구인 강인규 나주시장, 구충곤 화순군수, 김선용 나주시의회 의장 등 신정훈 나주.화순 더불어민주당 지역위원장, 김병원 농협 중앙회 회장을 비롯한 지역 인사 20여명도 함께 해 눈길을 끌었다.

"손금주와 함께 가는 나주·화순 여행"은 손 의원이 직접 나주와 화순 지역 여행지 목록을 선정하고 돌아보며 숨은 여행지, 맛집, 출사지 등을 소개한 여행 에세이로 나주와 화순의 역사와 문화, 자연과 사람, 지속 가능한 미래에 대해 처음으로 다룬 책이다.

이 책을 통해 세월의 무늬를 닮은 도시 나주에서, 숨겨진 비경을 품은 동네 화순까지 낯선 시간 그 새로움을 만날 수 있을 것이다.

손금주 의원은 "나주와 화순이 정말 큰 잠재력과 미래가치가 있고 사람들에게 사랑받을 수 있는 관광지를 많이 가지고 있지만 관련 여행에세이나 서적이 전무해 책을 기획하게 됐다."며, "많은 분들이 이 책을 통해 나주와 화순을 접하고, 여행하며 큰 감동과 추억을 안고 돌아가시길, 많은 분들께 나주와 화순 이야기를 전해주실 수 있길 바란다."고 북콘서트 개최 소감을 밝혔다.

한편 서울에서 개최했음에도 불구하고 약 1,500여명 이상이 모여 성황을 이루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