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인터넷쇼핑 잦은 추석 맞아 ‘ICT분쟁 예방 캠페인’진행
상태바
KISA, 인터넷쇼핑 잦은 추석 맞아 ‘ICT분쟁 예방 캠페인’진행
  • 최용진 기자
  • 승인 2019.09.09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 및 옴부즈맨 1기 대학생 모집 등

【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 (사례)추석 선물로 인터넷 쇼핑몰에서 구매한 물건에 하자가 있는데, 지인에게받은 선물이라서 반품·교환 문제 해결이 번거롭다면? 추석 대목에 온라인광고로식당을 홍보하려고 계약했는데, 결과물이 계약한 내용과 많이 다르다면?

실생활에서 자주 그리고 빈번히 일어나는 일이지만, 분쟁조정 제도를 알면 이러한 분쟁 상황을 예방할 수도 있고 실제 구매자나 계약자가 아니어도 직접 해결이 가능하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국내 주요 쇼핑몰과 함께 매년 증가하는 ICT분쟁을 예방하고 국민에게 분쟁조정제도를 알리기 위한 ‘ICT분쟁 예방 캠페인’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 및 옴부즈맨 대학생 모집,퀴즈·입소문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되어 진행된다.

‘분쟁조정 체험수기 공모전’은 응모자 본인이 ICT분쟁조정지원센터를 통해 직접 체험한 분쟁조정 사례에 대한 후기 또는 소감을 제출하는 것으로, 심사를 거쳐 총 6명에게 KISA원장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최초 1기를 모집하는 ‘옴부즈맨 대학생’은 전국에서 총 20명의 대학생을 선발하며, 연말까지 ICT분쟁조정위원회 회의참관 및 홈페이지 정책 개선사항 발굴 등에 참여하게 된다.

KISA 페이스북을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퀴즈 이벤트’와 ‘입소문 내기 이벤트’ 등 이번 캠페인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SA의 조준상 ICT분쟁조정지원센터장은 “이번 ICT 분쟁예방 캠페인을 통해 인터넷 이용자들이 분쟁조정제도를 널리 이해하고 활용할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인터넷진흥원은 건전한 인터넷 이용환경 조성을 위해 더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언급하였다.

한편, KISA는 ICT 관련 분쟁으로 인한 국민의 피해를 최소화하고자▲ICT분쟁조정지원센터 홈페이지를 통한 분쟁조정사례집 등 각종 정보자료 제공, ▲‘ICT 모의 분쟁조정 경연대회’ 개최, ▲법학전문대학원및 분쟁조정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 등의 노력을 지속하고 있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