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 세라믹산업 활기... 세라믹산단 활성화 가속
상태바
목포 세라믹산업 활기... 세라믹산단 활성화 가속
  • 최용진 기자
  • 승인 2019.07.19 2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머스 목포세라믹산단에 공장 준공
- 한일 무역 갈등에도 원료 국산화로 매출 증가

【목포=강산뉴스】 최용진 기자 = 목포 세라믹 산단 활성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특히, 최근 한일 무역분쟁 중에도 신규공장 준공, 원료소재 기업의 매출 증가 등 활기가 넘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목포시 연산동 일원 116,455㎡부지의 세라믹 산단에는 세라믹종합지원센터를 중심으로 현재 ㈜세원하드페이싱 외 5개 업체가 생산가동 및 공장 신축 중에 있다.

첨단 세라믹산업은 반도체, LED를 비롯하여 전 산업분야에 골고루 쓰이고 있는 첨단 소재 산업으로 고부가가치 및 양질의 일자리를 만들 수 있어 새로운 미래 전략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목포시는 목포세라믹센터를 중심 거점으로 클러스터화 한다는 계획이다.

세라믹종합지원센터는 세라믹 원료개발, 장비지원, 시제품 제작지원, 마케팅까지 첨단세라믹산업 전반을 원스톱 지원하는 역할을 수행하며, 목포 세라믹산업 활성화를 이끌고 있다.

특히 그 동안 80%이상 수입에 의존했던 알루미나 원료소재의 국산화에 성공하여 최근 한일 무역 분쟁의 중심에 있는 원료소재 수급에 오히려 수입대체제로 활용함으로써 생산량을 늘려야 하는 때 아닌 호황을 누리고 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광주가 본사인 ㈜코머스가 목포 세라믹산단에 공장을 신축, 19일 준공식을 갖고 본격 생산에 돌입한다.

㈜코머스는 연면적 1천여㎡의 신축공장 설립을 위해 토지매입과 건축비 18억여 원과 15억여 원의 양산장비(대형 스프레이드라이어, 전기로 등)를 도입하여 총 33억 원의 투자를 완료하였다.

2019년도 신규채용 5명을 비롯해 내년까지 20명의 인원을 신규채용 할 예정이며, 3년 이내 해외수출 30억 원을 포함, 100억 원 규모 매출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되어 목포를 중심으로 한 서남권 경제에 활기를 불어 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김종식 시장은 “목포의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신재생에너지, 수산식품과 함께 첨단세라믹 산업에 관심을 집중하고 있다.

취임 후 세라믹산단 활성화에 집중 노력한 결과 실질적으로 (주)코머스 등 3개 기업의 분양을 이끌어 내면서, 현재는 6개 기업이 입주해 있다.

꾸준한 관심과 지원으로 목포를 명실상부한 첨단 세라믹 메카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youngjin6690@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